(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한화에너지는 HDC와 5일 강남구 HDC 사옥에서 통영천연가스발전사업 공동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통영천연가스발전사업은 경남 통영시 광도면 성동조선해양 내 원전 1기 규모인 27만5천269㎡의 부지에 1천12㎿급 LNG 복합화력 발전소 1기와 20만㎘급 저장 탱크 1기 등을 건설해 운영하는 프로젝트로 총사업비는 1조4천억 원에 달한다.

양사는 오는 2020년 12월 말까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사계획 인가를 받아 약 3년여간의 건설 기간을 거쳐 2024년 초 상업 운전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HDC는 발전소의 건설과 운영사업을 맡고, 한화에너지는 LNG를 공급한다.

또 양사는 유휴 부지 개발 등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한화에너지는 이번 공동개발 합의서를 통해 LNG 직도입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미국 천연가스 수출 프로젝트 및 다양한 공급처를 비교 검토해 경쟁력 있는 연료 도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는 "이번 천연가스발전사업은 회사의 비전에 걸맞게 신재생에너지와 석탄 기반 열병합발전사업의 가교 구실을 한다는 점에서 상징성이 높다"며 "HDC와 지속 협력하면서 성과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몽규 HDC 회장은 "통영천연가스발전사업으로 무공해 청정연료인 LNG를 공급하게 됨으로써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예상되며, 지역경제 발전 등 통영의 미래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종합에너지 전문기업인 한화에너지와의 사업 협약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