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미래에셋생명이 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퇴직연금 수익률을 나타냈다.

6일 퇴직연금 사업자 수익률 비교 공시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의 올해 3분기 확정기여형(DC) 수익률은 2.29%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1년 수익률 기준이며 적립금 1조원 이상 27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실적배당형 보험상품 'MP자산배분 증권투자형'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14년 12월 출시된 상품은 최근 1년 수익률이 4.9%, 3년 14%에 달했다.

출시 5년 만에 600억원의 자금을 끌어모았으며 미래에셋생명 DC형 실적배당형 가입자의 44%가 이 상품을 선택했다.

MP자산배분 증권투자형은 미래에셋생명의 자산운용 전문가 집단이 매 분기 모델 포트폴리오를 환경에 맞춰 리밸런싱한다. 전문가 집단의 정량적, 정성적 분석을 통해 최적의 주식 및 채권 투자 비중을 결정하고 있다.

서영두 미래에셋생명 전략영업부문대표는 "100세 시대 노후 30년의 성패는 효율적인 퇴직연금 자산운용에 의해 결정된다"며 "많은 고객이 MP자산배분 증권투자형을 중심으로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하는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을 통해 행복한 은퇴 설계를 준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