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지난달 30일 도입된 '오픈뱅킹'(Open Banking)'의 신규 가입자 수가 일주일 사이에 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는 6일 참고자료를 내고 오픈뱅킹 시범 실시 일주일 새 102만명이 서비스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오픈뱅킹에 등록된 계좌는 183만계좌다. 이 기간 오픈뱅킹 서비스의 총 이용 건수는 1천215만건으로 하루 평균 이용 건수는 174만건으로 집계됐다.

잔액조회가 894만건으로 가장 많았고, 출금이체도 22만건에 달했다.

오픈뱅킹은 은행이 보유한 결제 기능과 고객 데이터를 제3자에게 공개하는 제도다. 은행들은 입출금계좌를 비롯해 예금과 적금 계좌, 펀드계좌 정보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금융위는 시범운영 초기를 고려해 금융결제원과 보완사항을 개선 중이다.

우선 다른 은행에 보유하고 있는 계좌를 등록하려는 경우 보유 계좌번호 자동조회가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은 이달 중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또 은행별로 다른 계좌등록 절차와 방식 역시 이달 중 어카운트인포 서비스와 연계해 개선하기로 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픈뱅킹 시범 실시 과정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해 차질 없는 전면시행을 준비할 것"이라며 "참여은행과 핀테크업체, 소비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