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6개 관계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자체 개발한 이번 통합 오픈 API 플랫폼에는 그룹 내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등 6개 관계사와 그룹 공동 사업으로 추진 중인 하나 멤버스가 참여했다.

하나금융은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 채널 부문에서도 그룹 관계사 간 협업을 강화하고, 외부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해 고객과 금융서비스의 접점 영역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플랫폼 내에 다양한 생활 밀접형 콘텐츠를 수용하고, 오픈 API 플랫폼을 대내외 데이터 유통 채널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향후에는 일반 개발자도 간단한 회원가입을 거쳐 하나금융그룹이 제공하는 API 서비스를 샌드박스 테스트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준성 하나금융그룹 디지털 총괄 부사장은 "오픈 API 플랫폼은 금융사의 폐쇄적 서비스정책이 개방형 플랫폼으로 변하는 변곡점"이라며 "국내외 유망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 관계를 기반으로 신개념 '생활 속 금융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