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제품들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LG전자는 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우수디자인'에서 모두 26개의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세계 첫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OLED) R가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절제된 디자인을 토대로 전체 외관에는 리얼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 원단을 적용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사용자 경험(UX)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65인치 전체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풀 뷰와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 뷰,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 등 기존 TV에서 경험할 수 없는 3가지 뷰를 구현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기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올인원 에어솔루션 제품인 LG 시그니처 에어컨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세계 최초로 8K 해상도를 구현한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와 LG 시그니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는 특허청장상과 국가기술표준원상을 각각 받았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인 노창호 전무는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차별화된 디자인 가치를 지속해서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