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CJ헬로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4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1년 전보다 80.5% 줄어든 수치다.

매출은 2천734억원으로 1년 전보다 8.1% 감소했다.

순적자는 28억원이었다.

CJ헬로의 실적 부진은 경쟁 심화로 인한 가입자 감소와 지상파 재송신료(CPS), 새롭게 진입한 렌털사업 대손충당금 등 비용 증가가 복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다.

사업 부문별 가입자 수 추이를 살펴보면, 케이블TV 가입자는 418만4천명으로 전 분기와 비교해 1만8천명이 감소했다.

반면 디지털 가입자는 274만명으로 전 분기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디지털 가입률은 65.5%로 역대 최고치를 보이며 미래 성장의 기틀을 다졌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73만4천명,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는 52만9천명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LTE 가입률은 72.1%로 최고점을 갱신했다.

가입자당 평균 매출액(ARPU)은 다소 개선됐다.

케이블TV의 ARPU는 7천353원으로 전 분기 대비 24원 올랐다.

디지털 ARPU도 VOD 매출의 기여로 전 분기 대비 38원 증가한 9천617원을 나타냈다.

MVNO ARPU는 2만2천906원이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될 것"이라며 "결합 시너지가 즉각적으로 재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의 펀더멘털을 다져놓겠다"고 말했다.

ygju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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