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SC제일은행은 7일 종로구 본사에서 밀레니얼 세대 직원들이 은행 혁신방안을 제안하는 '미래혁신그룹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 대회에는 총 42명의 직원이 5개팀을 이뤄 경연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지난 3월부터 약 8개월 동안 미래금융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포럼 및 특강 참석, 혁신기업 방문 및 사례 연구, 은행 내부 전문가 그룹의 코칭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에 매진해왔다.

특히 지난달에는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SC벤처스 직원들이 직접 한국을 찾아 이틀간 미래혁신그룹 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디자인 씽킹 기반의 고객 중심적 솔루션 개발법을 지도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글로벌 자산관리 프로젝트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

이 팀은 SC그룹의 글로벌 PB고객 포트폴리오 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제안했다.

우승팀은 이르면 연내 홍콩SC은행을 방문해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글로벌 전문가들의 실무적인 지원을 받는다. 또 제안 내용은 SC벤처스 주관의 사내벤처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실행 가능성을 검토받는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목소리를 더 많이 듣고 지원도 크게 늘리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