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은실 기자 = 미래에셋대우는 퇴직연금 전용 '정해진 구간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상품의 발행금액이 8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정해진 구간 ELB'는 미래에셋대우가 지난 9월 30일 업계 최초로 발행한 상품으로,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한 새로운 구조의 원금지급형 ELB 상품이다.

이 상품은 지난 10월 3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출시됐다.

특히 6일부터 효력이 발생한 배타적 사용권은 지난 2017년 9월 이후 금융투자업계에서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 받은 상품이 없었던 환경 속에서 나온 것이다.

이번 '정해진 구간 ELB' 상품은 신상품 배타적 사용권 제도 시행 이후 최장기간인 5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받았다.

과거 금융투자협회가 부여한 배타적 사용권의 기간은 대부분 4개월 미만의 단기적인 사용권이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최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말 기준 우리나라의 퇴직연금 전체 적립금 규모는 약 190조원까지 성장했지만, 퇴직연금 연도별 수익률은 연 1.01%까지 점차 하락했다"며 "고령화 시대 퇴직연금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해진 구간 ELB'는 매월 특정 조건 관찰일의 KOSPI200 지수 종가가 전월 관찰일 종가 대비 일정 범위 안에 있을 경우 매월 쿠폰을 적립해 만기에 누적된 수익을 일시 지급한다.

es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