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포스코가 주요 해외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포스코 사외이사들은 지난 7~8일 싱가포르를 찾아 블랙록(BlackRock) 등 지분율 상위 6개사와 직접 만나는 등 소통에 나섰다.

앞서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지난해 11월 100대 경영개혁 과제를 발표하며 사외이사와 주주 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IR에는 김신배 이사회 의장과 박병원 이사, 김주현 이사 등 사외이사 3명과 임승규 재무실장이 참석했다.

사외이사들은 이 자리에서 주주들의 관심사항인 이사회 구성과 역할, 경영현안, 주주환원정책 등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포스코 사외이사들은 최근 철강시황이 악화되는 가운데 포스코는 원가절감 노력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사 대비 우수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아울러 향후에도 WTP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 확대와 신규 고객사 발굴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겠다는 계획도 공유했다.

이밖에도 신사업 선정과 관련한 의사결정 과정, 승인 사업에 대한 리스크 광리 등에 있어서도 사외이사들이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김신배 의장은 "이사회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주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인데, 이렇게 투자가들을 직접 방문해 소통할 수 있게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주주들이 주신 의견을 이사회에서 공유하고 경영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