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HDC그룹의 HDC아이콘트롤스의 도어락 및 세대조명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굿디자인에 선정됐다.

HDC아이콘트롤스는 11일 이번 2019 굿디자인에 선정된 우수디자인 제품은 스마트 도어락과 스마트 조명 두 가지라고 설명했다.

스마트 도어락은 우리에게 익숙한 일반적인 손잡이 형태의 도어 핸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푸시풀 도어락 디자인이다.

지문인식 센서를 손잡이 위로 옮겨 이용자가 손잡이를 잡고 당기는 행동만으로 문이 열리도록 해 보안기능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았다.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 시, 사용자가 외부에 있더라도 출입문을 통제할 수 있다.

스마트 도어락은 굿디자인 선정에 앞서 2019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세대 스마트조명은 LED엣지방식의 침실 등이다.

직접적인 눈부심을 방지한 광학설계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밝기, 색온도의 섬세한 조절 및 연구 자료를 토대로 한 사용자 맞춤 모드, 전용 앱을 통한 간편한 제어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2018 핀업디자인에서 '핀업 베스트 100'에 선정된 식탁등과 패밀리 룩 디자인 제품이다.

HDC아이콘트롤스는 친환경 건설IT 전문기업으로 빌딩 자동제어, 스마트 홈, 친환경LED 조명 및 에너지 효율분야 등에 주력하고 있다.

HDC아이콘트롤스 관계자는 "스마트 감성디자인 상품들로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한 스마트홈 IoT를 완성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