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효성티앤씨가 국내 온라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와 손잡고 국산 발열내의 시장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국내 패션 업체들은 일본 제품을 대체할 관련 상품들을 선보이며 겨울 의류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에 효성과 손잡고 출시한 무신사의 발열내의 '마이히트'는 효성의 발열 폴리에스터와 에어로히트 익스트림으로 제조됐다.

원사 내 함유된 미네랄 물질이 태양과 조명 등으로부터 빛을 흡수해 이를 열에너지로 방사하는 원리다.

뛰어난 보온성뿐 아니라, 몸에서 발생하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기능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에어로히트 익스트림은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 후에도 영구적으로 발열 가능한 원사다.

한국패션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내의 시장 규모는 2조원 수준이다.

그 중 발열내의 시장 규모는 7천억원 이상으로 매년 10%가량의 증가세다.

효성은 이번 무신사 등 국내 패션 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해외 패션 기업들과도 손잡고 국산 소재의 우수성을 알려 세계적인 화섬 메이커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조현준 회장은 "그간 해외업체가 주도했던 국내 발열내의 시장에서 효성 기술력이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며 "이번 광발열 폴리에스터를 비롯해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 탄소섬유 등으로 소재강국 대한민국 건설의 한 축을 담당하겠다"고 전했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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