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국내 2위 국적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의 새 주인에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매각 주체인 금호산업은 12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항공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현산-미래에셋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실시한 본입찰에는 숏리스트(적격인수후보)에 올랐던 현산·미래에셋 컨소시엄과 애경그룹·스톤브릿지캐피탈 컨소시엄, KCGI·뱅커스트릿 컨소시엄 등 3곳이 참여해 경쟁했다.

현산·미래에셋 컨소시엄은 2조4천억원 안팎의 인수가(價)를 제시하며 2조원 이하를 써 낸 애경·스톤브릿지 컨소시엄과 KCGI·뱅커스트릿 컨소시엄을 따돌리고 최종 인수자로 선정됐다.

전날 국토교통부 또한 대주주 적격성 심사 결과, 현산·미래에셋 컨소시엄과 애경·스톤브릿지 컨소시엄 등 2곳은 항공운송사업을 하기 위한 결격 사유가 없다고 판단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산·미래에셋 컨소시엄은 곧바로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본협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시기 등을 감안하면 향후 본협상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당초 목표인 연내 매각도 가능하다는 평가가 많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