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포스코가 고객사와 함께 강건재 통합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출범한다고 12일 밝혔다.

강건재는 빌딩과 주택 등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되는 철강제품을 의미한다.

포스코 관계자는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전문지식이 없이는 어떤 철강사의 제품인지 알아보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에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킨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빌트는 '혁신(Innovation)'과 '가치(Value)', '건설(Built)'을 결합한 합성어다.

여기에는 친환경과 독창성 등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또 포스코는 통합브랜드 론칭과 함께 건설 실무자가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오는 29일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열 예정이다.

장인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과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한다"며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가 생산하는 고부가가치 철강재로는 초고층건물 등에 활용되는 초고강도 강재와 풍우·습기 등 자연환경에 어울리는 내후성강, 일반 제품보다 내식성이 3배 이상 뛰어난 고내식강판,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팅 기법을 적용한 포스아트 등이 있다.

포스코는 포스코의 강재가 100% 사용된 강건재 제품 중 기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노빌트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후보군에는 건축용 내외장재와 건축구조용 제품, 친환경성이 뛰어난 도로 및 교량용 제품, 고기능강재와 고유솔루션이 접목된 토목기초용 제품 등이 포함된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