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한화케미칼은 올해 3분기 매출액 2조4천412억원, 영업이익 1천524억원을 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62.56%, 매출액은 5.6% 증가했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3천483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23% 감소했다.

이같은 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돈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한 달간 실적 전망치를 내놓은 6곳의 증권사 자료를 토대로 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한화케미칼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액 예상치는 각각 1천84억원과 2조5천156억원이었다.

한화케미칼은 국제유가 약세에 따른 원가 안정화와 태양광 부문의 수익성 개선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석유화학 산업의 다운사이클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지난해 3분기의 기저효과도 반영됐다.

기초소재 부문에서는 미중 무역 분쟁의 영향에 따른 수요 부진 속에서도 원료 가격 하락으로 주요 제품인 폴리에틸렌(PE)과 폴리염화비닐(PVC)의 스프레드(원료와 최종제품의 가격 차이)가 확대됐다.

폴리실리콘은 국제가 약세 영향으로 적자가 지속했다.

부문별로는 태양광 부문이 656억원의 영업이익을 나타냈다.

올해 들어 3분기 연속 흑자로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1천472억원이다.

연초부터 진행해 온 멀티(다결정)제품의 모노(단결정) 전환 생산 효과와 주요 판매 지역인 미국과 유럽 시장의 수요 확대로 출하량과 판매 가격 모두 올랐다.

모노 제품은 멀티 대비 효율이 좋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가공소재 부문은 신차 및 신규 휴대폰 출시 효과로 전 분기 대비 적자 폭이 축소됐다.

한화케미칼은 올해 4분기 글로벌 수요 부진, 계절적 비수기 등의 영향으로 주요 제품의 가격 약세가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미중 무역분쟁 완화 시에는 수요 반등에 따른 시황 회복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태양광 부문은 모노 제품으로의 생산 라인 전환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판매 증가와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