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해외건설협회는 13일 임피리얼 팰리스호텔에서 방문규 신임 수출입은행장을 초청해 '해외건설 수주플랫폼 2019년도 4차 본회의'를 열었다.

이건기 해건협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올해 해외건설 수주실적이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다소 저조한 편"이라며 "우리 해외건설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지대한 점을 고려해 남은 기간 수주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이를 위해 수출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이 중요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방문규 행장은 이에 대해 "수은이 보유한 모든 가용 재원과 더불어 수은의 해외사업 자문·주선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리 기업의 해외사업 수주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 행장은 또 "올해 정부의 '해외수주 활력 제고 방안'에 따라 도입된 특별계정의 경우 연내 구체적 성과 도출이 예상되고, 개도국의 인프라 개발사업 지원을 위해 도입한 경협증진자금의 첫 승인 사례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포스코건설 등 해외건설 기업 대표들은 투자개발형 사업이 늘고 있고 또한 외국기업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책금융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해외건설 수주플랫폼 회의는 해외건설협회가 우리 건설업계의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주요 해외건설 기업들과 정책금융기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한국플랜트산업협회 대표들이 정기적으로 만나서 해외건설 관련 각종 현안과 지원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행사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