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교보생명이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유지했다.

교보생명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무디스와 피치로부터 'A1'과 'A+'의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2013년과 2015년 피치와 무디스로부터 신용등급을 부여받고 7년과 5년 연속 유지했다.

무디스의 'A1' 등급은 전체 21개 신용등급 중 다섯번째로 높은 것으로 글로벌 은행인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국내에서는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이 속한다.

무디스는 교보생명의 우수한 사업 건전성과 탄탄한 자본 적정성, 낮은 재무 레버리지 비율을 반영해 평가했으며 높은 시장 지위를 바탕으로 한 우수한 영업력과 다각화된 영업 채널도 강점으로 평가했다.

교보생명의 올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익은 전년 동기보다 21% 증가한 6천893억원을 나타냈다.

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RBC)비율은 372.6%로 작년 말보다 60%포인트 이상 개선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해외 신용평가사로부터 높은 신용등급을 획득한 것은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리스크관리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원칙에 입각한 영업활동은 물론, 적극적인 시장 대응과 신규 투자처 발굴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