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금융결제원은 은행권과 공동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동화기기(CD·ATM) 운용 효용성 진단 시범서비스'를 내년 3월까지 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참가은행들이 기기 운용현황 및 효용성을 비교, 진단할 수 있도록 위치정보 지도와 각종 도표 등을 시각화한 14개 주요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14개 주요 항목에는 CD·ATM기기 유형별 거래현황 상세분석, 시간대별 이용거래 현황, CD·ATM별 타행고객 비중분석 등이 포함됐다.

이 서비스는 기기 위치정보와 CD 공동망 타행 거래데이터를 결합해 기기 운용 현황 및 이용 실적 등을 비교ㆍ분석할 수 있도록 제공해 참가은행들의 기기 재배치 및 영업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은행 등 총 12개 은행이 우선 참여하며 서비스 기간에도 추가 이용신청을 받아 참가은행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금융 빅데이터 공동 활용의 가치를 검증하는 금융권 최초의 사례"라며 "향후 빅데이터 공동활용 모델발굴과 금융 데이터 개방 등을 통해 은행들의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