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제철이 기존 제품보다 경도와 가공성이 크게 향상된 내마모강 웨어렉스(WEAREX) 2종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웨어렉스는 'WEAR'(닳다)와 'Resistant'(내구력 있는), 'EXcellent'(탁월한) 등의 단어를 조합해 만든 브랜드 명칭으로, '외력에도 닳지 않는 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웨어렉스는 차량의 엔진과 트랜스미션 등 자동차산업뿐 아니라, 기계와 일반 산업용 등 다양한 산업제품의 핵심소재로 활용된다.

특히, 이 제품은 경도와 내마모 성능이 우수해 반복 하중이 발생하는 자동차 구동계 부품에 적합하다.

또 제강공정에서 특정 원소를 제어해 불순물을 엄격하게 관리했기 때문에 부품의 수명을 극대화하고 기계성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신규강종 개발을 시작으로 향후 주요 고성능 제품들의 네이밍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사 대상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열연용 내마모강 판매를 강화했다.

당시 5만t이던 판매량은 올해 약 13만t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지난 2017년 내진강재 브랜드 '에이치코어'를 론칭해 건자재 시장에서 대표적인 프리미엄 강재로 자리를 잡았다"며 "올해 상하이 모터쇼에서는 고객 맞춤형 자동차 소재 서비스인 '에이치솔루션'을 선보이며 핵심 제품별 브랜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