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하이투자증권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14억5천6백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66억1천9백만원으로 지난해보다 79.1% 늘었다.

올 3분기까지 연결기준 누적 순이익은 473억원으로 작년 연간 순이익인 434억원을 초과 달성하기도 했다.

핵심 수익원인 기업금융(IB)과 프로젝트파이낸싱(PF)부문의 안정적인 수익과 상품운용부문의 실적 개선세가 3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IB와 PF부문의 순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60.3% 증가한 367억원을 기록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상반기엔 부동산금융 영업을 강화해 딜을 적극 취급하고 하반기엔 셀다운을 통해 PF익스포져 비중을 조절하여 수익과 리스크 관리를 함께 달성하는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품운용부문의 두드러진 수익 개선세도 호실적에 기여했다는 게 하이투자증권 측 설명이다.

상품운용부문의 3분기 순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8.8% 증가한 167억 원을 기록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지난해 DGB금융그룹 계열사로 편입 이후 첫해를 맞은 하이투자증권은 올해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IB와 PF 등 기존 강점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 흐름이 지속되면서 호실적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