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에어부산은 올해 3분기에 별도기준 1천598억원의 매출과 19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 4천901억원, 영업손실 359억원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한일 관계 악화에 따른 일본 수요 급감이 실적에 악영향을 줬다"며 "영남권 지역의 경기 둔화에 따른 여행 수요 둔화와 공급 증가로 인한 경쟁 심화, 원화 약세 등 대외환경 변수의 영향도 컸다"고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인천공항 신규 취항과 노선 포트폴리오 재편, 해외 현지 판매 강화 등을 통해 돌파구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에어부산은 지난 12~13일 인천공항에서 닝보와 선전, 가오슝, 세부 등에 신규 취항했다.

기존 김해공항의 경우 슬롯 포화 문제로 노선 개척에 한계가 있었던 만큼, 인천 취항을 통해 신규 수요를 찾으려는 의도다.

또 에어부산은 비중이 컸던 일본 노선을 재편하는 동시에, 부산에서 직항 항공편이 없었던 중국 하이커우와 필리핀 보라카이에 취항하며 노선 경쟁력도 강화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일본 불매운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일본 노선 탑승객이 30% 감소했다"며 "다만,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충성고객 확보와 비수익 노선 재편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일본 노선도 회복 조짐을 보이는 등 대외환경 역시 긍정적인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