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상선은 올해 3분기 1조4천477억원의 매출과 46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 1천231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점을 감안하면, 적자 규모는 765억원가량 줄었다.

컨테이너 부문은 성수기 물동량 확보를 위한 글로벌 선사들의 공급과잉과 운임 경쟁으로 컨테이너 운임 종합지수(SCFI)가 10%나 하락하면서 시황 회복이 지연됐다.

여기에 미중 무역분쟁과 브렉시트, 일본 수출규제 등이 겹치면서 글로벌 교역 환경도 불안정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SCFI 하락에도 영업손익이 개선된 것은 TDR(Tear Down and Redesign : 비용은 줄이고 수익을 늘리는 작업) 활동을 강화한 영향이 크다"고 말했다.

컨테이너부문만 보면, 효율적 선대관리와 고수익 화물 확보, 화물비 등 비용절감, 부가 수익 발굴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3억원가량 손익이 개선됐다.

벌크부문은 신조 VLCC 5척 투입과 시황 급변에 따른 운임 반등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4분기에는 지연된 성수기 효과와 내년 이른 춘절에 대비한 물동량 증가로 컨테이너 부문의 실적이 회복될 것"이라며 "2020년 초대형 스마트십 인도에 대비해 안정적인 추가 화물 확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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