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은행에서 고난도 금융상품 판매를 금지한 부분에 대해 소비자보호 차원에서 봐달라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금융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간담회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은행권에서 고난도 상품 판매를 금지한 부분에 대해 은행이 위축될 수 있고 위축되면 발전이 더뎌지는 게 아니냐는 입장을 전했다"며 "저도 충분히 공감하지만 실제로 창구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고난도 상품 등 어려운 상품까지 파는 것은 수영을 할 때 처음부터 바다에 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은 위원장은 "수영을 하면 처음엔 실내수영장을 가고 이후에 바다를 가야 하는데, 이번 사태는 처음부터 바다를 간 것"이라면서 "이번 대책으로 우리는 실내수영장부터 먼저 가자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금융위 차원의 사과가 필요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문제의 본질은 소비자보호"라고 일축했다.

은 위원장은 "사과 한마디로 모든 것이 끝나면 사과를 하겠지만 피해자분들의 마음은 편해지지 않는다"면서 "어떻게 구제할 것인지와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에 대해서는 "의원님들께서 필요성에 대해서는 인식을 같이하고 계시다"면서 "연내 통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