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 정원 기자 = SK네트웍스의 렌터카 통합법인 출범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SK네트웍스는 15일 명동사옥에서 개최한 임시 주주총회에서 기존 렌터카 사업을 AJ렌터카로 현물 출자하는 '렌터카 사업 양도' 안건을 가결했다고 밝혔다.

AJ렌터카도 이날 임시 주총을 열어 동일 내용의 안건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남은 절차를 거쳐 올해 말까지 영업양수도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향후 통합 렌터카 법인은 'SK렌터카'라는 단일 브랜드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물리적·화학적 통합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렌터카 사업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사장은 "SK그룹의 모빌리티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시장 진입 기회를 지속 탐색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SK네트웍스는 렌탈사업을 축으로 한 홈케어와 모빌리티 중심의 미래 성장형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무게 중심을 렌탈, 소비재 사업으로 옮겨갈 것"이라며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렌터카를 비롯한 미래 성장 영역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