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하원 탄핵조사 청문회에서 공개적으로나 서면으로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증언할 의사가 있다고 시사했다.

18일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을 통해 "내가 잘못한 것이 없고 공정한 절차가 없는 사기극에 신뢰성을 부여하기를 좋아하지 않지만, 그 생각과 의지는 좋고 의회가 다시 집중할 수 있도록 이를 강하게 고려해보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낸시 펠로시 의장이 나라를 신경 쓰지 않는 '페이스 더 네이션' 쇼에서 내가 마녀사냥 꼴인 가짜 탄핵에서 증언할 것을 제안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펠로시 하원의장이 CBS '페이스 더 네이션'과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모든 진실을 말할 수 있다"고 언급한 데 따른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멕시코·캐나다협정(USMCA)과 사회 기반 시설, 의약품 가격 인하 등의 다른 많은 이슈는 어떻게 된 것인가"라며 "펠로시 의장은 곧 자신이 끝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미 지난주 3명의 증인이 증언에 나섰고 이번 주 8명의 증인이 추가로 증언에 나설 예정이라고 CNBC는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