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골드만삭스는 내년 미국 경제가 반등하면서 경기 민감 종목의 주가가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내다봤다.

18일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데이비드 코스틴 미 주식 전략 담당 대표는 "증시는 향후 수개월 동안 미국 경제의 성장이 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골드만은 이런 전망으로 경기민감주 주가가 최근 방어주 대비 강세를 보인다면서, 이런 현상이 지속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최근 석 달 동안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가 8% 오른 가운데, 경기 민감 주는 12% 상승세를 나타냈다.

골드만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올해 세 차례 금리 인하 효과가 약 3분기의 시차를 두고 효과를 낼 것인 만큼 내년 강한 경제를 이끌 수 있다고 봤다.

중국과의 무역 전쟁도 고비를 넘겼다는 진단이다.

코스틴 전략가는 "중국에 대한 관세는 이제 고점을 지난 것으로 본다"면서 "이에 따라 미국 성장률에 미치는 악영향도 이제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내년까지 현 수준의 관세가 유지되는 것이 기본 시나리오라고 덧붙였다.

코스틴 전략가는 그러면서 경기 민감주 중에서도 특정 종목이 더 나은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러셀1000 지수 구성 종목 중 경기 민감 종목이면서도 여전히 밸류에이션이 낮은 24개 종목을 꼽았다. CBS와 콜스, 스냅온, TCF파이낸셜 등이 포함됐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