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정태영 현대카드·캐피탈 부회장이 제28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 2019)'의 대한민국 수상자로 19일 선정됐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몽블랑(Montblanc)이 매년 세계 각국에서 해당 국가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온 후원자들을 선정, 이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한국을 포함한 13개 국가에서 수상자가 발표됐다.

우리나라의 수상자 정태영 부회장은 미술과 건축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한민국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 부회장은 지난 2006년 뉴욕현대미술관(MoMA, 모마)과 현대카드의 파트너십 체결 이후, 다수의 전시 후원을 필두로 국내 디자이너들의 모마 진출을 지원하고, 모마 한국인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내 예술가들과 관계자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정태영 부회장은 부상으로 받은 문화예술 후원금을 국내 대표 예술가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하는데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역대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상 수상자로는 영국의 찰스 왕세자를 비롯해 미국의 록펠러재단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최윤정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이사장과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BIFF) 조직위원장 등이 수상한 바 있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