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내외 경영 어려움 극복위해 계열사 경영진 대부분 유임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은 19일 권오갑 부회장을 회장으로 승진하고, 74명의 임원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다만, 대내외적으로 경영환경이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별도의 사장단 인사는 실시하지 않고, 대부분 계열사의 경영진에 대해서는 유임하기로 결정했다.

회장 자리로 오른 권오갑 회장은 1978년 현대중공업 플랜트영업부로 입사한 뒤 런던지사와 학교재단 사무국장, 현대중공업스포츠 사장, 서울사무소장을 거쳐 2010년 현대오일뱅크 초대 사장을 지냈다.

이후 2014년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및 그룹 기획실장을 역임했고 2018년부터 현대중공업지주 대표이사 부회장 등을 맡아왔다.

현대오일뱅크 사장 시절에는 과감한 신규투자와 조직문화 혁신 등을 통해 영업이익 1천300억원대의 회사를 1조원대 규모로 성장시키는 등 뛰어난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2014년에는 어려움에 처한 현대중공업 대표이사로 취임, 비핵심 분야에 대한 사업재편과 자산매각 등을 단행해 정상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또 현대건설기계와 현대일렉트릭, 현대로보틱스, 현대에너지솔루션 등 비조선 사업을 분할해 독자경영의 기틀을 마련하는 작업도 주도했다.

특히, 지주회사 체제 전환 작업도 마무리하면서 2016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고, 대우조선해양 인수 등 그룹의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더욱 확고한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그룹 최고 경영자로서 권오갑 회장이 그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인사에서는 김형관 전무와 남상훈 전무, 주원호 전무, 서유성 전무, 권오식 전무 등 5명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성현철 상무 등 15명은 전무로, 류홍렬 상무보 등 19명은 상무로 각각 승진했다.

또, 조성헌 부장 등 35명이 상무보로 신규 선임됐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