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라호텔의 새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이 내년 2월 베트남 다낭에 문을 연다.

신라호텔은 첫 번째 신라모노그램인 '신라모노그램 다낭' 오픈을 앞두고 공식 BI를 완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라 브랜드를 달고 해외에 진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공개된 BI는 품격과 합리성의 균형을 강조하면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호텔 브랜드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 세계의 여러 명소에서 신라호텔의 정신과 현지의 특성이 어떻게 융합하는지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신라모노그램은 객실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 럭셔리 호텔 다음 등급인 업퍼업스케일 등급으로, 현재 운영 중인 최고급 호텔 브랜드 '더 신라'와 비즈니스호텔 브랜드 '신라스테이'의 중간 단계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위탁 경영 방식으로 운영된다. 위탁경영 방식은 건물을 소유한 회사가 외부 회사에 호텔 운영을 맡기는 것을 말한다.

호텔신라는 위탁경영으로 사업 리스크를 줄이고 로열티를 받아 수익성을 확보, 신성장동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호텔신라는 위탁받은 호텔의 콘셉트나 호텔이 있는 장소에 따라 더 신라와 신라스테이, 신라모노그램을 모두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베트남 중부의 광남성 동부 해안 농눅비치에 자리하고 있고 지상 9층 건물에 총 300여 개의 객실로 조성된다.

다음달 초 완공해 내년 2월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라호텔은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의 10여 도시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2021년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산호세)에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 새너제이'를 오픈할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발리 등에도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신라호텔과 현지의 상징적 특성이 세련되게 조화된 호텔이 될 것"이라며 "신라 모노그램은 신라호텔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체인 호텔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