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교보생명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신규 사업모델 청사진을 제시했다.

교보생명은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에 선발된 스타트업의 성과와 협업모델 개발 현황을 데모데이 형식으로 20일 공개했다.

이날 데모데이는 유망 스타트업과의 사업 연계 및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은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교보생명과 함께 개발한 공동 사업모델도 시연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7월 이노스테이지를 출범하며 보험과 헬스케어 등 분야에 적용될 새로운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교보생명의 첫 번째 협업모델은 개인 건강증진형 헬스케어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인공지능 음식사진 인식기술 솔루션 '푸드렌즈'를 개발한 두잉랩과 함께 식사 패턴을 분석하고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는 등 건강관리 플랫폼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아이돌봄 선생님 매칭 서비스와 개인별 맞춤형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 중년 남성 패션 메이크오버 서비스 등도 소개됐다.

교보생명은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스타트업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역량을 키울 수 있다"며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보험사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