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의 핀테크 합작사 '핀크(Finnq)'가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을 위한 대안적 신용평가 방식인 '티(T)스코어'와 함께 대출 비교 서비스를 동시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핀크는 금융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에서 벗어나 금융이력 부족자도 간편하게 대출을 이용하고 금리와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끔 서비스를 내놨다.

이 서비스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다.

핀크 티스코어는 새로운 방식의 신용평가로,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한 후 금융기관에 제공해 신용등급과 함께 대출 심사에 반영하도록 했다.

통신점수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핀크 앱을 통해 바로 조회 가능하며 통신사 가입, 요금, 이용 등의 정보에 따라 통신점수가 결정된다. 점수별로 최대 1.0%의 대출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신용평가 방식을 이용한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는 같은 상품이어도 통신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맞춤형 대출상품을 중개한다.

통신점수 확인 후 핀크와 제휴를 맺은 금융기관을 선택해 대출 여부 및 한도, 금리를 조회하면 된다. 현재 광주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과 제휴 중이며, 오는 12월 내로 총 6개의 금융기관과 추가 제휴를 맺는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사회초년생, 주부 등 금융정보가 없어 대출을 받지 못하거나 이자 부담이 컸던 금융소비자도 통신점수로 대출이용은 물론 금리와 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했다"며 "핀테크시장을 리딩할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