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20일 광주광역시 서구 동천동 공공청사 부지에서 '나라키움 광주통합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 김경희 기획재정부 국유재산심의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나라키움 광주통합청사는 10여년간 방치된 광주광역시 서구 소재 중학교 용지를 매입해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과 호남지방통계청이 입주하는 통합청사 시설로 건립한 것이다.

캠코는 기재부의 위탁을 받아 총사업비 약 347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6천685㎡, 지상 5층·지하 1층 규모의 업무시설과 지상 3층·지하 1층 규모의 실험시설로 개발했다.

캠코는 이번 국유지 기금개발을 통해 업무량 증가 및 관할구역 확대 등으로 공간이 부족한 광주지역 중앙행정기관(광주전남중기청, 호남지방통계청)의 업무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장기간 방치된 유휴지를 청사로 개발함으로써 주변 환경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캠코는 그간 축적한 국·공유지 개발사업의 성공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유재산의 가치 제고 및 국가 재정수입 증대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국유재산의 공익적 활용·개발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캠코는 총 21건의 국유지 개발사업을 완료했다. 또 현재는 20건의 국유지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