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S전선이 이집트에 전력 케이블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아프리카에 진출한다.

LS전선은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케이블 전문 시공사인 만 인터내셔널 컨트랙팅과 생산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합작법인은 LS전선의 첫 아프리카 생산법인으로, LS전선은 이집트를 거점으로 주변 아프리카와 중동 국가에 진출할 계획이다.

합작법인은 카이로 인근 산업도시에 2020년 말 공장을 완공하고 가공 송전선을 생산할 계획이다.

발전소와 변전소 간 철탑에 가설되는 가공 송전선은 지중선보다 공사비가 낮아 아프리카와 중동, 아시아 등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

이집트는 아프리카 케이블 시장의 15%를 차지하며 도시화로 인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업체들은 최대 20%의 높은 관세와 물류비 등으로 수출 경쟁력이 약화해 왔다.

LS전선은 이에 따라 현지 생산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집트 현지 업체들이 생산하기 힘든 프리미엄급 제품을 주로 생산해 품질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LS전선은 또 이집트가 아프리카는 물론 유럽, 중동 지역 국가들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데 따라 이들 국가에 대한 수출도 빠른 기간 내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집트 법인 설립으로 LS전선은 미국과 중국, 베트남, 폴란드 등에 총 11개의 해외 생산법인을 갖게 됐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자국 전선 업체에 대한 보호 정책이 강화되는 등 수출 장벽이 높아지고 있다"며 "주요 거점 국가에 직접 투자하는 그린필드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