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포스코는 21일 여의도 전경련 컨펀런스센터에서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IR)를 열고 전기차 시대에 대비한 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포스코 뿐 아니라,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등 6곳의 상장사와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에너지 등 2곳도 함께 참석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은 전기차 증가에 따른 전망과 기회요인 등을 점검하고,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포스코그룹의 전략을 발표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양극재 개발 현황과 단계별 연구·개발(R&D)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중점 사업인 철강과 에너지, 식량, 부품ㆍ소재 분야의 성장 전략에 대해 공유했다.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에너지도 투자자들과 만나 중점 추진사업과 비전을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투자자는 "포스코그룹의 중점 추진 사업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는 그룹 차원의 전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포스코 및 그룹사는 설명회를 끝낸 뒤에도 투자자들과의 개별 면담을 통해 소통을 이어갔다.

포스코는 향후에도 그룹사와 공동으로 다양한 형태의 IR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