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미국인 식탁에 오르는 두부 4개 중 3개는 풀무원 두부인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은 미국 법인 풀무원USA가 미국 두부시장에서 올해 3분기 누적기준 75.0%의 점유율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은 2016년 미국 전체 두부시장 1위인 나소야 브랜드를 인수하면서 미국 메인스트림 마켓에 본격 진출했다.

닐슨 자료에 의하면 2015년 풀무원USA의 미국 두부시장 점유율은 4.9%에 불과했으나 2016년 미국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한 후 69.5%로 상승했다.

이후 미국 시장을 꾸준히 개척해 최근에는 점유율을 75%까지 확대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같은 성과는 최근 미국에서 불고 있는 식물성 단백질 소비확산 트렌드와 함께, 나소야 인수 이후 주류 미국인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두부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메인스트림 마켓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렇다 보니 풀무원USA는 외형 성장도 지속하고 있다.

나소야 인수 전 2015년 풀무원USA 매출은 약 1천억원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2천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4년만에 매출을 2배로 끌어올린 것이다.

최근 '식물성 단백질' 트렌드와 함께 고기를 대체하는 단백질원으로 두부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실제 단백질 함량이 높은 풀무원USA의 '하이 프로테인 두부'는 전년 대비 올해 3분기 누적 성장률이 46%에 달한다.

박종희 풀무원USA CM은 "미국 내 식물성 단백질 트렌드는 두부사업의 성장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미국인 입맛에 맞춘 식물성 단백질 간편식 신제품을 계속 선보이며 미국 두부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미국 내 풍부한 채식 인구도 풀무원USA 두부사업 성장에 호재다.

미국 리서치회사 갤럽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채식인구는 8%로 약 2천600만명에 달한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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