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일렉트릭이 미국 앨라배마 공장 증설을 완료하며 북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일렉트릭은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에 위치한 변압기 생산법인인 현대파워트랜스포머USA의 증설을 통해 연간 생산능력을 50%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앨라배마 공장은 기존 1만1천700평(3만8천678㎡) 규모의 생산공간을 추가로 확보하며, 연간 생산능력도 기존 1만4천MVA에서 2만1천MVA로 늘었다.

현대일렉트릭은 미국 내 고객들의 자국산 대형변압기 선호 추세를 적극 활용해 2020년까지 앨라마 법인의 연매출을 2억달러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 따르면, 북미 지역 전력변압기 시장은 연평균 4% 규모로 꾸준히 성장해 2022년에는 약 29억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아울러 현대일렉트릭은 울산 동구에 위치한 500kV급 초고압변압기 생산 공장을 스마트팩토리로 구축하는 작업도 병행 중이다.

내년 1월 준공 예정인 이 공장 생산라인에는 사물인터넷(IoT)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생산운영시스템(MES)이 도입된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북미시장은 신재생에너지 연계 공사 및 노후 교체 물량 증가에 따라 변압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제품 라인업을 갖춰나가는 동시에 제품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