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마하티르 빈 모하마드 말레이시아 총리가 25일 경남 사천의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생산 현장을 찾았다.

KAI는 마하티르 총리 등 말레이시아 정부 관계자들이 본사를 찾아 항공기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고 밝혔다.

마하티르 총리 일행은 경공격기 FA-50와 기본훈련기 KT-1, 수리온 헬기 KUH-1 등을 둘러본 뒤 "생산 시설을 직접 보니 더욱 신뢰가 간다"며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KAI는 현재 차기 고등훈련기 도입 사업을 추진 중인 말레이시아에 경공격기 FA-50를 도입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FA-50 항공기를 선정할 경우 말레이시아는 아세안 회원국 중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 이어 4번째 도입국이 된다.

KAI는 이날부터 사흘간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김해공항 제5공중기동비행단에 FA-50과 KT-1, KUH-1(수리온)을 전시하면서 아세안 정상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세일즈를 진행한다.

KAI는 FA-50 등을 하사날 볼키아 브루나이 국왕에게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오는 28일에는 한국인 기업인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간 간담회에 참석해 수리온 의무후송헬기와 KT-1을 소개할 계획이다.

KAI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세안 각국과 방산협력을 강화해 조기에 수출을 성사시키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