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국제경제부 = 홍콩증시에 상장된 중국 가구제조업체인 카삼국제홀딩스 주가가 이틀 사이 널뛰기 장세를 보였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중국기업 공매도 저격으로 유명한 미국의 한 투자회사가 이 업체와 관련한 비판적 보고서를 낸 지난 21일 업체의 주가는 하루 사이 90%가 폭락했다.

주가는 4.58홍콩달러에 시작해 0.45홍콩달러로 떨어져 거래가 중단됐다.

하루에만 시총이 60억홍콩달러가 날아갔다.

22일 주가는 그러나 한때 3.2홍콩달러까지 오르는 등 600% 반등했다.

미국의 투자회사 블루오르카 캐피털은 이 업체에 대해 5가지 의혹은 제기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양질의 자산을 회장의 딸에게 시장가 이하로 판매했으며 캄보디아 대지 투자 등에 관한 의혹을 제기했다.

카삼은 그러나 이 보고서가 "사실이 아니고 호도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2016년 가죽과 가구 제조 관련 자산을 판 것은 위안화 약세와 운영비용 상승으로 관련 사업의 매력이 떨어졌다는 이유에서였고 가격도 감사를 받은 자료를 통해 책정했다고 말했다.

워터파크 설립을 위한 캄보디아 대지구매 의혹에 대해서도 잘 진행되고 있다고 부인했다.

블루오르카는 중국 분유업체인 오스너트리아와 스포츠용품업체 안타 스포츠 등에 대해서도 회계와 기업 거버넌스 관련 의혹은 제기한 바 있다. 두 업체의 주가는 보고서가 나오고 모두 하락했다. (정선미 기자)







◇ 마블 만화책 1939년 1호, 약 15억원에 낙찰

마블 코믹스의 첫 인쇄본이 미국 댈러스 경매에서 126만달러(약 14억8천500만원)에 낙찰됐다.

AFP통신과 ABC 뉴스 등 외신들에 따르면 헤리티지 옥션이 1939년에 제작된 마블 코믹스 제1호가 21일(현지시간) 주인을 찾았다고 전했다. 매수자는 익명을 원해 공개되지 않았다.

헤리티지의 에드 재스퍼 부대표는 해당 만화책을 "역사적인 만화책의 역사적인 판"이라고 소개했다.

제1호 만화책에는 휴먼토치, 카자르, 엔젤, 서브마리너 등 마블의 초기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는 1939년에 10센트를 약간 넘는 가격에 팔렸으며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지금까지 가장 비싼 가격에 팔린 만화책은 1938년 출판된 '액션코믹스' 첫 인쇄판으로 2014년에 320만달러에 팔렸다.

액션코믹스는 슈퍼맨을 처음 등장시킨 만화책이다. (윤영숙 기자)



◇ 우주로 치솟을 버진 갤럭틱 주가…크레디스위스 "투자해야"

우주여행 기업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 주식을 사야 한다고 글로벌 투자은행 크레디스위스가 권고했다.

21일(이하 현지시간) 마켓인사이더에 따르면 크레디스위스는 버진 갤럭틱이 우주여행 산업을 "단기적으로 독점"한다면서, 버진 갤럭틱의 주가 강세를 전망했다.

그러면서 "주당 12.43달러"라는 목표 주가를 제시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버진 갤럭틱(종목명:SPCE)의 주가는 지난 21일 기준으로 주당 8.43달러를 기록했다.

크레디스위스는 버진 갤럭틱의 우주여행이 진입 장벽이 높은 기술력에 기반한 비즈니스이기에 고객 수요는 많지만, 상품 공급이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크레디스위스는 여행 상품 공급 확대는 곧 버진 갤럭틱의 '성장 연료'라고 덧붙였다.

한편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이끄는 버진 갤럭틱의 유인 우주선 '스페이스십투'는 지난 2월에 처음으로 승객을 태우고 시험 우주여행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진 갤럭틱은 내년 6월에 첫 상업 비행을 시작해 같은 해 16회, 2021년 115회, 2023년에 270회의 우주 비행을 계획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영태 기자)







◇ "경제 둔화돼도 소비는 계속"…월마트 中 매장 수 두 배로 확대

미국 월마트가 중국 경제 둔화에도 불구하고 중국 매장 수를 두 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CNN이 보도했다.

월마트는 21일 향후 5~7년간 중국에 500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CNN은 미국과의 무역전쟁으로 중국 성장률이 둔화하고 있지만 소비는 이어지고 있다며, 이는 월마트에 희소식이라고 전했다.

지난 3분기 월마트의 중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이는 전세계 매출 증가율인 2.5%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올해 초 월마트는 현지 업체 및 온라인 소매업체와의 경쟁이 격화함에 따라 10억달러 이상을 중국 사업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월마트는 식품과 온라인 쇼핑이 중국 내 사업확장의 핵심 동력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회사 측은 향후 수년간 200개 이상의 매장을 리모델링해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셀프 계산대 등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월마트는 20여년 전에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443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 (문정현 기자)



◇ "업무 성과 올리는 표정 따로 있다"

운동선수들이 짓는 '게임 페이스(game face, 결의에 찬 표정)'를 지으면 인지 능력이 필요한 업무의 성과를 2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미국 테네시대 연구진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게임 페이스'가 인지적 과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연구진은 연구 참가자들에게 영하로 얼린 찬물에 가능한 오랫동안 손을 담근 뒤에 100개의 흑백 퍼즐을 5분 안에 맞추도록 했다. 참가자 절반에게는 프로 운동선수의 사진을 보여주며 표정을 따라 하며 과제를 수행하게 했고, 다른 그룹은 별도로 요구하지 않았다.

'게임 페이스'를 한 참가자들은 차가운 얼음물을 견디는 데 도움을 받지는 못했지만, 퍼즐을 맞추는 인지적 과제에는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고 연구진은 설명했다. 이들은 평균적으로 다른 그룹 참가자보다 5분 동안 4.13개의 퍼즐 조각을 더욱 많이 완성했다. 동시에 '게임 페이스' 참가자는 퍼즐을 더욱 빨리 맞춰야 한다는 스트레스에서도 벗어날 수 있었다고 연구진은 평가했다. (권용욱 기자)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