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삼성증권이 법인세미나에서 신규 론칭한 전자투표시스템을 소개했다.

삼성증권은 26일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한 '상장기업포럼-2020 트렌드 및 경제전망'에서 전자투표 시스템인 '온라인 주총장'과 해외투자자 유치 관련 우수사례 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온라인 주총장'은 상장기업 주주들이 주총장에 직접 가거나 우편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주총 안건 관련 의사표시를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주주들은 간편한 온라인 인증만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어 참석 기업의 상당수가 '온라인 주총장' 을 사전신청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0년 경영계획을 준비하는 법인 고객들을 위해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허진욱 매크로팀장과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각각 '2020 금융시장 전망'과 '트렌드코리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법인 임원 및 관계자 700여명이 몰렸다.

삼성증권 양진근 법인컨설팅본부장은 "최근 법인고객들은 투자상품과 관련된 직접적 니즈 뿐 아니라 주총운영 등 경영 트렌드, 금융시장의 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다"며 "법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