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국 규제 당국이 상무부에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는 정보통신 관련 사업을 중단시킬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 보도했다.

저널에 따르면 미연방 규제 당국은 상무부에 자국 내 무선 통신망을 보호할 권한을 부여하는 규정을 공개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올해 초 무선통신망 사업 관련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미 당국은 "정보와 커뮤니케이션 공급망은 오용에 점점 취약해지고 있으며, 스파이 행위와 사보타주, 외국의 간섭 등의 표적이 되고 있다"면서 이런 규정을 내놨다.

제시된 규정에서 미 당국은 어떤 계약이 당국이 우려하는 것이며, 중단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보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대신 윌버 로스 상무장관에게 '적대국'에 의해 통제되는 이들에 의해 개발된 정보통신 장비의 구매나 설치를 막도록 하는 권한을 부여했다. 로스 장관은 사례별로 기존의 사업을 들여다볼 수 있게 된다.

규정은 또 '적대국'이 무엇을 말하는지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은 채, 국방장관과 다른 기관의 장들이 이를 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널은 규정에서 중국이나 화웨이가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해당 규정에 따라 화웨이의 미국 내 사업이 더 제약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1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