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중국의 10월 공업이익이 2011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노무라는 이후에도 중국 공업이익이 부진할 것이라면서 추가적인 완화정책이 기대된다고 주장했다.

이날 오전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 10월 공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9.9% 줄어 3개월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이번 10월 공업이익 하락률은 국가통계국이 공업이익을 집계하기 시작한 2011년 10월 이후 가장 가파른 것이기도 하다.

노무라는 27일 보고서를 통해 "공업이익의 이러한 하락세는 생산자물가지수(PPI)와 산업생산이 부진했던 것과 일맥상통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10월 중국 PPI는 전년 동기 대비 1.6% 하락하며 4개월 연속 내리막을 기록한 바 있다.

중국의 10월 산업생산도 전년 대비 4.7% 증가해 9월 5.8%보다 부진한 모습을 보였었다.

노무라는 "경제성장률 전망 악화, 미·중 무역갈등으로 인한 불확실성 고조 등을 고려했을 때 이후에도 중국 공업이익은 부진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중국 정부 당국은 정책 여력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향후 몇 달 사이에 더 많은 완화정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5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