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GS에너지가 전력사업 분야에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GS에너지는 28일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인 비나캐피탈과 베트남 내 LNG복합화력발전사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베트남 남부 지역에 3GW 규모의 초대형 LNG복합화력발전소를 세워 운영할 계획이다.

여기에서 생산하는 전력은 베트남전력공사와 전력구매계약을 맺어 안정적으로 판매한다.

또 발전연료인 LNG를 자체 도입하고 저장·기화 설비까지 함께 운영함으로써 LNG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허용수 GS에너지 사장과 돈 람비나캐피탈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GS그룹의 발전사업 역량과 베트남의 전력사업 개발에 대한 강한 필요성이 맞아떨어지면서 성사됐다.

베트남은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며 전력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전력난이 심화하고 있다.

올여름에는 순환정전사태가 발생했으며, 베트남 정부는 오는 2025년까지 전력공급난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베트남 정부는 글로벌 에너지기업의 전력사업개발 참여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허용수 사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는 신남방정책 등 정부의 적극적 외교지원도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정유·석유화학, 자원개발, LNG, 전력·집단에너지 등 GS에너지의 핵심사업을 전 세계를 무대로 확장해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