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현대백화점이 서울 시내 면세점 신규 특허를 추가로 따냈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초 동대문에 있는 두타면세점 자리에 문을 열 예정이다.

관세청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는 28일 천안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서울지역 시내면세점 사업자 신규 특허 여부를 심의한 결과 현대백화점에 신규 특허를 발급하기로 의결했다.

현대백화점은 특허보세구역 관리역량 326.25점(만점 350점), 운영인 경영능력 225.33점(250점), 관광 인프라 등 주변 환경 167.5점(200점), 사회 환원 및 상생협력 등 173점(200점) 등 총 1천점 만점에 892.08점을 얻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4일 관세청에 단독으로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 신청서를 제출했다.

면세점 특허 획득을 조건으로 면세사업을 철수한 두타면세점 매장을 5년간 임차하고 기존 직원들의 고용 안정도 우선 고려하기로 두산과 합의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특허권 획득으로 강북권에 매장을 처음으로 보유하게 됐다.

현재 강남 무역센터점에 이어 2개의 시내면세점을 운영하게 되면서 외형도 확장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강남과 강북의 면세점 운영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함으로써 면세점사업을 안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출국장면세점 사업자로 탑솔라 주식회사가 선정됐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