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삼성증권은 신한은행과 함께 외화예금으로 해외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외화 은행연계계좌'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외화예금계좌를 활용하면 별도의 이체나 환전 과정 없이 곧바로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외화를 보유하고 있으면 해외주식 투자와 환테크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돼 해외투자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지는 셈이다.

'외화 은행연계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외화 은행연계계좌'와 신한은행 '외화 예금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한 뒤, 신한은행 외화 예금 계좌에 외화를 입금하고 해외주식 약정에 동의하면 된다.

현재는 미국 주식만 거래가 가능하며, 단계적으로 거래 가능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삼성증권은 설명했다.

삼성증권의 '외화 은행연계계좌'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오픈뱅킹방식을 활용한 사례이다.

신한은행과 삼성증권이 손잡고 외화 예금과 해외주식 결제에 필요한 단계를 크게 줄이고, 보안은 한층 강화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늘어나는 해외주식 직구족들의 증권사 접근성을 크게 높이겠다는 취지로 이번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향후에도 투자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투자를 즐길 수 있도록 핀테크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 외화 은행연계계좌 개설시 선착순 2천명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준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