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ㆍ경영부원장 신설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연구와 경영에서 부원장직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KDI는 "지난 1일 자로 연구역량을 극대화하고 경영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복수의 부원장 체제로 조직을 개편하고 인사를 단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연구의 전문성 향상과 협업 활성화 등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구 부문을 총괄하는 연구 부원장직과 경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산하 센터의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사업 부문을 총괄하는 경영 부원장직을 신설했다.

연구부원장은 경제전략연구부, 지식경제연구부, 시장정책연구부, 공공경제연구부 등 4개의 연구부와 규제연구센터, 경제전망실, 북방경제실을 총괄한다. 여기에 연구 결과를 디지털콘텐츠로 제작하는 디지털소통실도 뒀다.

강동수 연구본부장이 연구부원장직을 맡는다.

그는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거쳐 미국 시카고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고 뉴욕주립대 경제학과 조교수, 기재부 부총리 선임자문관 등을 역임했다.

경영부원장에는 김기완 공공투자관리센터장 소장이 오른다.

서울대 물리학과를 거쳐 독일 빌레펠트대 과학기술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KDI에서 재정투자평가실장, 산업ㆍ경제정책연구부장을 역임했다.

그는 앞으로 경제정보센터, 공공투자관리센터, 국제개발협력센터, 글로벌지식협력센터 등 다양한 사업부서를 통합 관리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동시에 산하에 경영지원실과 대외협력실을 관리한다.

아울러 2021년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원장 직속으로 '50주년 추진단'을 조직했다. KDI의 미래비전 마련 등 개원 50주년 기념사업을 준비하는 가운데, '선진국형 경제 패러다임 정립' 등 각종 연구과제를 기획, 추진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톱 10 싱크탱크로 도약하겠다는 게 KDI의 구상이다. 단장은 임영재 KDI 부원장이 맡는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