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슬로건도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로 변경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출범 14주년을 맞아 새로운 10년을 위한 'NEXT 2030 경영원칙'을 선포했다.

하나금융은 2일 명동 사옥에서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과 함영주 부회장,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한 금융 관계사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출범 1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정태 회장은 이날 특별 강연에서 "우리 앞에 새롭게 다가올 10년은 가치관과 기술이 급변하고 업종 간 경계가 사라지는 시대"라면서 "손님과 직원, 주주, 공동체를 아우르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그룹의 경영원칙을 재정립하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대 경영원칙으로 추구(Reset)·재구축(Rebuild)·즐거움(Game)을 제시했다.

그는 "하나금융은 이익보다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을 추구(Reset)하며 이를 위해 사업모델과 프로세스를 완전히 새롭게 재구축(Rebuild)하면서 동시에 몰입과 소통, 실행을 통해 게임처럼 즐겁게(Game)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특히 재구축(Rebuild)을 통해 사회와 손님의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협업·디지털을 통해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손님과 직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또 몰입하고 소통하는 유연한 인재인 금융 디자이너도 육성하기로 했다.

하나금융은 경영원칙 선포와 함께 그룹 출범 이후 사용해 오던 경영 슬로건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를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로 변경했다. 손님과 주주, 직원, 공동체를 모두 아우르겠다는 취지에서다.

또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 활성화 등 사회공헌을 통한 가치 창출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 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한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지속하는 등 그룹 내 사회공헌을 총괄하는 '행복나눔위원회'의 위상과 역할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ywkim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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