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국내 6만3천160대, 해외 32만9천87대 등 총 39만2천24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기간과 견줘 국내 판매는 1.5%, 해외 판매는 3.0% 줄었다.

국내에서 세단은 그랜저가 1만407대 팔려 전체 판매를 이끌었고, 쏘나타가 8천832대, 아반떼가 4천475대 팔리며 총 2만4천757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 그랜저가 7개월 만에 월 1만대 판매 돌파하며 '베스트 셀링카' 타이틀을 탈환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더 뉴 그랜저'는 4만대에 달하는 누적 계약을 이끌어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쏘나타는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65.5% 성장했다.

레저용차량(RV)은 싼타페가 7천1대, 팰리세이드가 4천137대, 코나가 3천720대, 투싼이 3천279대 등 총 2만813대가 팔렸다.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넥쏘는 전년동월 대비 4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2018년 3월 출시 이래 역대 최대 판매실적인 699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 등 소형 상용차가 총 1만1천746대 판매됐고, 대형 상용차는 2천205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총 3천639대가 판매됐다.

G70가 G80이 각각 1천339대와 1천214대 팔렸고, G90가 1천86대 판매됐다.

특히, 플래그십 세단 G90는 전년동월 대비 23.1%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그랜저가 고객에게 원활하게 인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판매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에서는 신흥시장에서의 수요 위축이 악영향을 끼치며 전년동월 대비 3.0% 감소한 32만9천87대를 파는 데 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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