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호주 최대 물류단지에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대거 공급했다.

LG전자는 3일 호주 시드니 무어뱅크 물류단지에 태양광 모듈 네온2 약 7천500장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제품 설치는 LG전자 주요 거래선인 호주 전기회사 모드콜이 진행했다.

LG전자는 대규모 물류단지의 특성을 고려해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고자 지면이 아닌 초대형 건물 지붕 위에 태양광 모듈 전량을 설치했다.

현장에 공급된 설비용량은 3MW급으로, 연간 약 4천800MWh의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이는 총 1천300가구 이상의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이다.

공급된 LG전자 태양광 모듈은 19.3%의 초고효율은 물론, 최대 400W 출력 성능을 지원한다.

모듈 크기는 타사 제품들과 유사하나 단위 면적당 11%가량 더 많은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이는 건물 지붕 위처럼 한정된 공간에 제품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특히 유리하다.

LG전자는 또 태양광 모듈에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보증 정책을 적용했다.

25년간 제품 보증에 더해 모듈 출력 성능도 90.08%까지 보증한다.

LG전자는 우수한 원재료를 사용해 태양광 모듈은 물론 이를 구성하는 셀도 100% 직접 생산하며, 모든 모듈에 대해 국제 공인 실험 연구실과 품질 보증 시스템을 통해 철저한 검사를 진행한다.

LG전자 BS사업본부 에너지사업부장인 김석기 상무는 "오래 지속되는 고효율·고출력 성능과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보증으로 고객들에게 향상된 환경, 경제적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