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전략가들이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해결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3일 CNBC가 보도했다.

플루리미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의 패트릭 암스트롱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이날 CNBC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돈을 버는 방법은 쉽다"면서 "어떤 것이라도 소유하면 되는데 현재 모든 것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암스트롱 CIO는 "무역 협상이 발표되기 전에는 아무도 매도에 나서고 싶어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과 중국 간의 어떤 협상이 나오던지 매우 얕은 수준의 협상이 나올 것"이라면서 "우리가 원하는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그런 협상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암스트롱 CIO는 "투자자들은 올해 초 가장 큰 두 가지 거시 환경 불확실성인 브렉시트와 미국과 중국의 무역 관계가 해결될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2020년에 접어드는 현재 여전히 해결책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내 생각에 미국과 중국의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 않은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협상을 한다면 다른 적을 원할 것이고 관심으 중국에서 남미나 유럽으로 돌릴 수 있다"면서 "나는 세계 무역을 다시 되돌리는 그러한 무역 협상이 나올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CNBC는 많은 전략가가 암스트롱 CIO의 비관적 전망과 비슷한 견해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모건스탠리의 앤드루 쉬츠 수석 전략가는 지난달 CNBC와의 인터뷰에서 "무역 협상 1단계 상황이 좋아지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포르타 어드바이저스의 비트 위트먼 파트너 역시 "시장은 미국과 중국 간의 포괄적인 무역 협상을 기대해선 안 된다"고 분석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3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