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삼성화재는 모바일을 통해 자사 앱 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링크는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넣어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자동차 사고로 보상을 받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고객은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 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또한,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콘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콘텐츠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회사가 먼저 필요한 정보 및 업무의 처리를 맞춤형으로 보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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