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핌코의 대표 헤지 펀드가 올해 14% 이상의 손실을 냈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핌코의 대표 헤지펀드인 '글로벌 크레디트 오퍼튜너티 펀드'가 올해 10월까지 14% 이상 손실을 기록했다.

올해 헤지펀드의 평균 수익률 마이너스 4%도 밑도는 수준이다.

펀드의 자산은 30억달러 이상으로 해당 펀드는 올해 10월 들어 1.75%의 손실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 이상 손실을 기록했다.해당 펀드는 빌 그로스 창립자의 뒤를 이은 댄 이바스킨 최고투자책임자(CIO)와 2006년 핌코에 합류한 존 혼 매니징 디렉터가 운용하고 있다.

글로벌 크레디트 오퍼튜너티 펀드는 지난 몇 년간 손실을 보인 경우가 거의 없으며 작년에 많은 펀드가 손실을 기록할 때도 9% 가까운 수익을 낸 바 있다.

펀드는 2014년 이후 수익을 내지 못한 경우는 2017년으로 당시도 손실을 내지는 않았다.

핌코의 또 다른 헤지펀드인 택티컬 오퍼튜너티는 올해 6%가량의 수익을 냈다. 이 펀드 역시 3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바스킨 CIO가 포함된 팀이 운용하고 있다.

지난 8월 월스트리트저널은 그로스의 후임자 이바스킨의 올해 투자 실적이 부진하다며 핌코의 인컴펀드의 수익률이 4.68%로 경쟁 펀드 대비 부진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당시 펀드 손실은 금리 하락과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긴장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